본문 바로가기
운동

초보자에게 좋은 PT트레이너 찾는 방법

by 피지컬링 2022. 1. 5.
반응형

운동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사실 막막하실 거예요. 헬스장에 마냥 등록을 하려고 하니 쓸 줄 모르는 기구가 한가득이고 몸도 크고 무서워 보이는 사람들이 소리 지르면서 운동하는 모습을 보면 의욕이 죽기 마련이겠죠. 그래서 처음 운동을 접하시는 분들이 PT를 많이 신청하시는 거 같아요. 요즘 헬스장에도 트레이너들은 PT영업을 해서 돈을 번다라고 할 만큼 PT는 피트니스 업계에서 빠질 수 없는 상품이니까요.

 

하지만 PT선생님을 잘못 선택할 경우 단순히 몸을 변화시키지 못하는 것 뿐만 아니라 잘못된 자세를 몸에 익혀 지속적인 부상을 초래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르셔야 해요. 이번에는 PT를 등록할 때 어떤 선생님을 골라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.

 

Q) 무조건 제일 몸 좋은 선생님으로 고르면 되는거 아냐?

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이에요. 몸이 좋다는 건 본인이 직접 대회를 뛰면서 벌크업과 다이어트 등을 해보고 몸소 증명한 케이스이기 때문에 그렇지 않은 트레이너들 보다는 경험을 바탕으로 지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그러나 회원들을 티칭 할 때 무시하는듯한 불쾌한 언행을 한다거나 본인 스케줄대로 날짜를 임의로 조정하는 트레이너라면 믿고 걸러야겠죠.

 

Q) 그러면 처음에 등록할 때 어떻게 해야돼?

일단 가격문의는 전화로 물어보세요. 모든 헬스장이 다 그런 건 아니지만 사람 겉모습만 보고 견적을 내는 경우도 간혹 있으니까요. 몸이 왜소하다면 운동에 대해서 잘 모를 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아무 트레이너나 배정을 해줄 수도 있기 때문에 비대면으로 가격비교를 먼저 해보시는 거 추천드려요. 그리고 방문할 때도 최대한 꼼꼼하게 요구사항을 말하는 게 좋아요. 예를 들어 매일 식단 체크는 해주는지, 스쾃나 데드리프트 같은 운동에 대해서 확실하게 지도받을 수 있는지 등을 말이에요.

 

그리고 몇 가지 더 확인하셔야 되는 부분은 회원을 티칭 하면서 비포 애프터 사진 같은 포트폴리오가 있는지, 대회 수상경력은 어떻게 되는지, 자격증은 어떤 걸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보시고 해당 자격증의 취득 난이도까지 미리 확인해두시면 좋겠죠. 일단 헬스장 입장에서도 요구사항도 있고 여러 가지 체크하는 모습을 보이면 무작정 초보 트레이너를 배정해주진 않을 거예요. 그정도만 해주셔도 첫 PT트레이너를 고르는 데 실패하시진 않을거에요.

 

본인의 자존감을 깎아내려서 지속적으로 본인에게 티칭 받도록 교묘하게 관리하는 트레이너, 아프다는 회원 억지로 운동시켜서 부상당하게 하는 트레이너, 이런 사람들에게 티칭 받는 건 피해야 되겠죠? 좋은 트레이너 만나서 오래오래 즐겁게 운동하도록 하자고요~

반응형

댓글